본문 바로가기

공인인증서 발급안내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상세안내

안녕하세요.

국가공인인증기관 한국정보인증입니다.

타사에서 블로그만 운영을 해왔었는데요.

이번에 다음 티스토리도 오픈하여 같이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고 궁금해하는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란?

 

발급절차 설명에 앞서 공인인증서의 종류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프로세스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 메인 화면입니다.

사업자, 개인여부에 따라 접속창이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사업자인증서 발급 과정을 살폅보겠습니다.

 

인증서를 바로발급 받을수 있는 직접발급 상품과

집배원이 고객있는곳까지 방문하는 간편발급 상품이 있네요.

할인 상품은

2년제는 2만원할인

3년제는 6만원 할인이 되네요.

 

예를들어 직접발급을 선택시

약관동의 화면으로 Go

 

 

* 서류제출방법 선택

 

방문장소 또는 서류제출할방법 선택

IBK기업, 우체국(POST), 전국조달청 등

어디든 방문해도 되요.

 

*신청서 작성

 

모든 정보사항들을 입력해야 해요.

나중에 입력한 정보로 세금계산서도 발행도 되고

인증서 발급시 중요한 정보이므로

반드시 정확히 입력해야 해요.

* 요금 결제

 

결제수단 초이스한후 수수료 결제

 

* 구비서류 준비

 

대표자 본인이 방문할건지 아닌지 여뷰

공동대표인 기업인지 등의 기업형태에 따라

준비사항이 다르므로 주의해서 준비할 필요가 있어요.

* 서류제출

-직접방문 선택시

방문처로 직접 찾아가서 준비한 서류들 제출

- 집배원 방문 선택시

집배원 직접 찾아왔을 경우 서류들 제출

*컴퓨터 통해 인증서 발급

 

한국정보인증에서 온 메일을 확인하여

인증서 발급 진행

 

* 매체 저장 후 사용완료

되도록이면 이동식 디스크나 보안토큰 등

안전한 저장매체를 추천.

이상 끝.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쉽죠??

 

공인인증서 발급 받으로 가기

www.signgate.com 

 

https://www.signgate.com/

 

www.signgate.com